로니를 찾아서

Where is Ronny..., 2009

8.7 2009.06.04上映
한국 한국어 드라마 .04 개봉 94분
로니를 찾아서 Where is Ronny...,은 2009에 발표 된 한국 2009 드라마 .04 개봉 영화입니다,영화는 심상국가 지배하고 있습니다,유준상,로빈 쉬엑,이마붑 및 기타 주요 배우,한국에서 2009년06월04일에 출시되었습니다.

감히 태권도 사범인 내게 흰띠도 안 되는 놈이 도전장을 내밀어?

안산의 어느 태권도장의 사범인 인호는 계속 떨어지는 관원수를 모집하기 위해서 있는 돈을 다 털어 시범대회를 준비한다. 그러나 시범대회에서 갑자기 나타난 방글라데시의 체력짱 로니에게 한방에 떨어져나간 인호. 덕분에 태권도장은 망할 위기에 처하게 되고, 인호는 수치심에 동네에서 고개를 들 수 없는데…. 복수심에 불탄 인호는 로니를 찾아 다니다 로니의 친구 뚜힌을 만나게 되지만 별 소득이 없다. 하지만 뚜힌은 로니를 찾는다는 핑계로 끈질기게 인호 주변을 맴돌며 계속 인호의 신경을 긁는데…. 과연 인호는 로니를 찾을 수 있을까?

는 한국이라는 땅덩어리의 주인들과, 코리안드림을 꿈꾸며 이주해온 사람들 사이의 어긋난 욕망이 충돌하는 현장을 무대로 삼는다. 폐업 위기에 몰린 퇴락한 태권도장의 관장은 시범대회를 계기로 도장을 재건하려 한다. 하지만 여러 사람 앞에서 단 한번의 발차기로 관장의 자존심을 여지없이 무너뜨린 로니 때문에그의 계획은 수포로 돌아간다. 자존심에 상처 입은 그는 복수심에 사로 잡혀 강박적으로 로니를 찾아다니고 이 과정에서‘뚜이’라는 이주노동자를 만난다. 부재하는 허상같은‘로니’를 찾겠다며 만사 작파하고 나선 관장이나 어디 있는지도 모르는 로니를 찾아주겠다며 관장에게 들러붙는 뚜이나 대책 없기는 마찬가지다. 그러나 적당히 어색하면서 그런대로 잘 어울리는 이들의 기묘한 만남은 흥미로운 짝패영화를 만들어낸다. 이 영화의 가장 큰 매력은 뚜이에게 “너희 나라로 돌아가라”며 윽박지르던 관장이“내가 저 사람의 보호자이고 친구”라며 미친듯이 소리 지르기까지의 변화를 설득력 있게 보여준다는 점일 것이다. 그 과정이 충분히 설득력 있기 때문에 추방당한 뚜이의 고향집을 방문해 함박웃음을 터트리는 그의 얼굴을 보면서 관객들도 진심으로 기뻐할 수있는 것이다. 다문화 사회 한국이 당면한 문제를 매력적으로 풀어간 영화다. (맹수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