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은 사랑을 몰라요

Sixteen Candles, 1984

9.0 1984.01.01上映
미국 영어 코미디 93분
아직은 사랑을 몰라요 Sixteen Candles,은 1984에 발표 된 미국 1984 코미디 영화입니다,영화는 존 휴즈가 지배하고 있습니다,몰리 링월드,리안 커티스,저스틴 헨리 및 기타 주요 배우,한국에서 1984년01월01일에 출시되었습니다.

보수적인 집안의 둘째딸인 사만다(몰리 링왈드 분)는 가족들이 16세가 된 자기의 생일을 깜빡 잊어 버리자 몹시 화가 난다. 언니의 결혼을 앞두고 있어 친가, 외가의 할머니, 할아버지 네 분에다가 중국인 학생까지 딸려와서 집안은 온통 어수선하다.

학교 친구 제이크(마이클 쉘플링 분)가 맘에 들긴 하지만 사만다는 수줍어서 말 한마디 걸지 못한다. 혼자 애태우고 있는데 전혀 관심없는 남학생 키크가 데이트를 신청한다. 사만다가 사실은 제이크를 좋아한다고 말하자 키크는 데이트를 했다는 걸 친구들한테 증명해 보이게 손수건을 10분만 빌려 달라고 사정을 한다.

이 손수건 사건은 곧 남학생 사이에 유명해져서 키크는 사만다와 데이트를 한 것으로 소문이 난다. 수줍은 사만다는 괴로워하며 더 집에 틀어박혀 지낸다. 그러나 키크는 제이크에게만은 솔직하게 털어놓고 사만다가 그를 좋아한다는 얘기까지 해준다.

한편 너무 노는 여자 친구한테서 싫증이 난 제이크는 이제 사만다에게 점점 끌리기 시작한다. 언니의 결혼식이 끝나고 교회로 제이크가 찾아오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