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네의 승천

The Reincarnation, 한네의 昇天, 1990

7.5 1990.01.01上映
한국 한국어 드라마 108분
한네의 승천 The Reincarnation, 한네의 昇天,은 1990에 발표 된 한국 1990 드라마 영화입니다,영화는 하길종가 지배하고 있습니다,하명중,전영선,황해 및 기타 주요 배우,한국에서 1990년01월01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산업화되고 있는 한국에 여전히 무속 신앙을 이어가는 마을이 남아 있다. 마을의 선녀당에서 제사굿이 한창 준비 중이던 어느날 한네라는 여인이 죽음을 기도하고 있다. 머슴 신분인 만영이 우연히 여인을 발견하고 한네를 구하려 정성을 쏟는다.

그러나 이 사실을 안 마을 사람들은 제사굿에 부정이 탄다고 한네를 쫓아내려 한다. 마을의 제사는 진행되고 윤필주라는 양반은 이 시기를 틈타 한네를 겁탈한다. 이 사건으로 한네는 선녀당에서 투신 자살을 하고, 자신이 필주의 아들임을 알게 된 만영도 한네의 뒤를 따라 선녀당에서 죽음을 택한다.

(임재원)

토속적인 무속마을에서 제사 굿이 진행될 무렵 여인 한네가 자살을 시도하지만, 머슴 만명의 도움으로 목숨을 부지한다. 재수 마님 윤필주가 가세하자 이들 사이에 얽힌 복잡한 과거사가 밝혀진다. 한국적이고 전통적인 소재를 샤머니즘과 초현실주의적 형식으로 풀어낸 작품.

(2012년 제13회 전주국제영화제)

[수절] 이후 또 다시 시도한 과거를 배경으로 삼은 영화. 마을굿이 한창 벌이지는 가운데, 한네는 선녀당에서 자살을 시도하다 머슴 만영에 의해 살아나게 된. 이들 사이에 윤필주가 가세하면서 마을의 복잡한 내력이 드러난다. 마을 공동체 내부의 붕괴와 애욕의 테마가 뒤엉킨 하길종식 전개가 이채롭다.

(2009 14회 부산국제영화제)